산업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삼익THK'가 3일 대구 본사에서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Universal Robot Training Center) 개소식을 개최했습니다.
진주완 '삼익THK' 부사장, 김종수 전무, 이내형 유니버설로봇 대표 등 양사 임직원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삼익THK'는 스마트 공장 구축 확대에 따른 무인화·지능화 시스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덴마크의 글로벌 1위 협동 로봇 솔루션 전문기업인 유니버설로봇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협동로봇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유니버설로봇 공인인증교육센터는 고객사의 협동로봇 운용 및 스마트 제조 역량 강화를 위한 체험과 실습의 공간입니다. 유니버설로봇은 자사 가이드라인에 따라 협동로봇 교육 센터와 설비를 갖춘 기업을 공인인증교육센터로 인증하고 있습니다.
'삼익THK'는 대구 본사 직원들이 유니버설로봇이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유니버설로봇이 참관하는 실제 교육 테스트 등을 완료함으로써 교육 파트너로 최종 인증받았습니다.
'삼익THK' 관계자는 "고객들이 협동로봇 기반 스마트제조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토대를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관련 기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robotzine.co.kr/entry/258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