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견련은

12~14일 중견기업 히든챔피언 바로알기 특강 및 연합 채용설명회 개최

  • 2015-05-14

 

5월 12~14일까지 성균관대학교에서  우수중견기업 초청 Recruiting Week에  ‘중견기업․히든챔피언 바로알기 특강’과  '중견기업 연합 채용설명회’가 열렸다.


 

학생들은 대기업으로 한정된 대학 내 채용설명회로부터 벗어나, 국내 우수 중견기업으로 확대된 채용설명회를 통해 평소 쉽게 얻지 못했던 중견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구직난에 시달리는 학생들은 중견기업 인식개선을 통해 보다 넓은 시각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다. 그리고 무엇보다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견기업들은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중견기업의 위상과 성장가능성을 직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하겠다.
 
중견기업 히든챔피언 바로알기 특강에서는 중견기업과 히든챔피언 후보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돕는 강의 및 실제 취업 준비에 필요한 구체적인 취업 전략을 제시했다.

그리고 중견기업 연합 채용설명회에서는 중견기업의 인사담당자가 대학으로 직접 찾아가 기업 소개와 채용계획 등을 홍보하고 채용상담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이화다이아몬드공업(주)(사장 김재희),  샘표식품(주)(사장 박진선), (주)일화(대표이사 이성균) 등 총 17개 중견기업 및 히든챔피언 기업들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