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샘표식품' 70년 역사에서 장수기업 성장 노하우 배워
중견련 명문장수기업센터, '국내 우수 중견기업 탐방' 개최
- 기 간: 2018년 9월 7일(금)~8일(토)
- 장 소: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 연구소, 샘표식품 이천공장
□ 대한민국 혁신성장을 이끌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들이 우수 장수 중견기업 '샘표'에서 장수기업 경영철학과 성장 전략을 공유했다.
◦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명문장수기업센터는 7, 8 양일 간 한국카본, 신영, 오토닉스 등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 30여 명을 초청해 '국내 우수 중견기업 탐방'을 개최했다.
◦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들은 70여 년 업력을 자랑하는 '샘표식품'의 국내 최초 발효전문 연구소인 오송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과 이천공장을 방문해 연구개발과정, 생산공정, 혁신활동 등을 둘러봤다.
- 박용학 '샘표식품' 연구기획팀장은 "매년 매출액의 4~5%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연구개발 인력은 전체 임직원의 20%에 달한다"라면서, "연구개발에 대한 지속적 투자가 '샘표' 발전의 원동력"이라고 밝혔다.
- 박 팀장은 미생물과 발효에 관한 기초연구는 무엇보다 창의성이 요구되는 수준 높은 작업이라면서, 연구원의 창의적 사고를 돕기 위해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의 연구 공간 혁신에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 '중견기업과 창업기업의 만남' 간담회에서는 지향성 스피커 전문기업 '제이디솔루션' 등 여섯 개 창업기업 대표와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들이 만나 기업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 김규태 중견련 전무는 "명실상부 우리나라 대표 장수기업인 '샘표'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효과적인 전략을 모색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라면서, "중견기업 차세대 리더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우수 기업들과의 교류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