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테크놀러지, 두 번째 ESG 보고서 발간
'글로벌 지속가능 혁신 기업' 목표 설정, 끊임없는 혁신과 인간 중심 경영 철학 추구
□ 중견기업계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3차원 측정기술 전문기업 고영테크놀러지가 지난해에 이어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원사인 고영테크놀러지는 ESG 경영 체계 전환, 2020년 환경·사회적 기여·지배구조 부문 혁신 성과 등을 담은 'ESG 리포트 2020'을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 고영테크놀러지는 2020년 '끊임없는 혁신과 인간 중심 경영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이룬다'라는 비전을 세우고, ESG 경영 고도화를 목표로 환경, 사회적 기여, 지배구조 등 부문별 실행 계획을 단계별로 추진했다.
◦ 특히 '에너지 및 자원 효율성 향상', 'R&D에 기반한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추진', '공급망 관리 체계 강화', 윤리 경영 및 준법 경영 체계 강화' 등 중점 과제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 프로젝트를 가동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 환경 부문에서는 온실가스 배출 절감을 위해 법인 차량을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전환하고, 전기차 충전 및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했다. 전체 사업장 조명을 LED로 전환해 낭비되는 에너지를 최소화하고, 해외 법인을 포함한 전 사업장의 에너지·환경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관리 체계를 고도화했다.
-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기여 부문의 성과와 기술경쟁력 제고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우수 전문 인재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연간 매출액 대비 R&D 투자 비율 10% 이상 원칙을 확립했다.
· 또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협력사가 필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으로서 협력사관계관리 시스템(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SRM)을 도입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노력을 배가했다.
- 지배 구조 부문에서는 신뢰성, 투명성 제고를 위한 윤리헌장 및 윤리행동 지침 제·개정을 완료하고 올해 10월 대내외 이해관계자에게 공개했다. 사외이사 후보 추전위원회를 설치해 추천 과정에서부터 독립성, 전문성 등 자격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안정적인 검증 기반을 구축했다.
◦ 2020년 사회적책임투자 전문 리서치기관 서스틴베스트는 고영테크놀로지의 ESG 혁신 성과를 점검하고 ESG 평가 최고 등급인 'AA'를 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