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견련, 제7회 중견기업인의 날 맞아 중견기업 응원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시작

  • 2021-11-04

중견련, 제7회 중견기업인의 날 맞아
중견기업 응원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시작
11월 셋째 주 중견기업 주간 앞두고 각계 중견기업 응원 동참 요청
17일 롯데호텔서울에서 '제7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11월 셋째 주 중견기업 주간을 앞두고 제7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 중견기업 응원 캠페인을 시작한다.

  ◦ 중견련은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Leading the Future! 대전환 시대, 글로벌 도약과 일자리 창출의 중심, 중견기업' 응원 캠페인을 온라인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중견련이 제작한 중견기업 응원 피켓을 활용한 인증샷과 응원 문구를 본인 SNS 계정에 올리고 세 명의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 첫 주자로는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이 나선다. 후속 주자로는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서울대학교 특임교수, 한국디지털혁신협회 회장), 안완기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이 지목됐다.

    - 지목받지 않은 누구라도 중견련 홈페이지에서 응원 피켓을 내려받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고 중견련은 설명했다.

□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11월 셋째 주 중견기업 주간에 '제7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과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

  ◦ 17일 '기념식'에서는 대한민국 경제·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견기업인 및 육성 공로자를 대상으로 정부 포상을 수여하고, 19일 '성과 보고회'에서는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 추진 성공 및 스타트업 협업 사례 발표를 중심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전환 방안을 모색한다.

  ◦ 산업통상자원부는 2019년 중견기업에 대한 합리적 인식을 확산하고 중견기업계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11월 셋째 주를 법정 중견기업 주간으로 지정했다.

    - 올해에는 중견기업-공공연구기관 기술 개발 협력 선언식, 글로벌 혁신기업 대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 등 연계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중견기업의 '생일'을 맞이할 때면, 중견기업의 존재 자체를 알리기만이라도 하려고 동분서주했던 십여 년 전 불모의 상황이 생경하게 느껴진다"라면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뒷받침할 경제의 '허리'로서 중견기업이 더욱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분이 관심과 격려로 함께해 주길 간곡히 요청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