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사는 출산‧육아지원 및 전환형 시간선택제 등 이용률 제고를 위해 시행중인 「대체인력 채용지원서비스」로, 중견ㆍ중소기업 수요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대체인력 채용지원서비스」는 출산휴가ㆍ육아휴직ㆍ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공백이 예상되는 자리에 맞는 대체인력을 미리 확보하여 적시에 맞춤인재를 추천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인사담당자 혹은 임원은 반드시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지원 혜택 (기업)
❍ 맞춤인재 추천으로 업무공백 최소화 서비스
❍ 사후관리 서비스
- 장기미채용 기업은 맞춤컨설팅을 통해 원인 분석 및 집중 알선 서비스 제공
❍ 지원금 혜택
종 류 | 지원 내용 |
출산육아기 대체인력 지원금 | 우선지원대상기업 1인당 월 60만원, 대기업 월 30만원 |
시간선택제 대체인력 인건비 지원금 | 대체인력 인건비 50%(중소ㆍ중견기업 월 60만원, 대기업 월 30만원) 지원 |
산재근로자 대체인력 인건비 지원금 (20인 미만 사업장) | 대체인력 인건비의 50%지원(월 최대 60만원 한도 내) |
❍ 참고(구직자 혜택)
- 무료 직무교육 및 소양 교육 실시, 취업자를 위한 직장적응 지원 및 경력개발 상담 진행, 미취업자의
재교육 및 집중 알선과 필요시 동행 면접 지원 등 구직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
□ 문의처: 고용센터(국번없이 1350) 및 대체인력뱅크 (문의 1577-0221,1577-8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