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정보

[AHPEK News]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 안내

  • 2014-10-13

 

 

명문장수기업 만들기 전략포럼 안내

 

1. 목적

⦁ 명문장수기업 DNA를 발굴·전파하고, 명문장수기업 육성에 대한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를 확산
⦁ 명문장수기업 TOP 100 발굴 ·확산을 통해 존경받는 기업문화 확산

 

2. 운영구조 및 체계

 

3. 포럼 특징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도에 대한 핵심 설명 제공

⦁ ‘명문장수기업 확인’(2015년 시행 예정)을 받기 위한 정책담당자 및 전문가의 정석 풀이 

각계의 의견을 모으고 사회적 합의를 이끄는 기회의 장

⦁ 명문 장수기업의 DNA를 발굴·전파하고,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기회의 장
⦁ 창업 1,2,3세 CEO를 중심으로 정/관/산/학/연 및 언론계 등 대한민국 오피니언 리더의 모임

온라인/모바일을 이용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토론의 장

⦁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한 집단지성의 힘으로 명문장수기업 핵심이슈 및 정보 제공
⦁ 포럼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의견 개진, 관련 영상을 본 후 토의하는 ‘필름포럼’,                   기업인이 직접 문제제기하는 ‘3분 스피치’ 등 다양한 진행 방식 도입
⦁ 매회 주제별 온라인 사전투표와 모바일 투표를 거쳐, 그 결과를 정책제안서로 건의

 

4. 커리큘럼 

1

가업승계의 경제적 효과, 이를 둘러싼 진실과 거짓은?

 - 성공적 가업승계를 위한 중견기업의 과제

2

명문기업과 장수기업의 조건, 그리고 그 Role Model?

 - 명문·장수기업 확인제 도입 방안

3

가업승계의 Risk와 핵심 이슈들⑴

- 세제개편에 따른 중견기업의 전략적 대응방안

4

가업승계의 Risk와 핵심 이슈들⑵

- 오너 경영자가 직면한 법률적 Risk와 그 해법

5

사회적 책임경영, 명문기업의 필요조건인가?

- 사회공헌, 기업과 사회의 Win-Win 전략

6

명문장수기업 확인제의 ABC

- 명문장수기업 확인 받기 위한 定石 풀이

7

지역경제 활성화, 명문장수기업이 答인가?

- 기업과 지역의 상생모델 프로젝트

8

왜 가족경영은 3대를 넘기기 어려운가?

- 100년 기업을 위한 가족기업 지배구조

9

장수기업의 전략적 변신, 유죄인가 무죄인가?

- 자본시장과 경영혁신을 활용한 성장 전략의 가치

10

21세기 명문기업으로 가는 新성장전략

 : 중견기업 중심의 공유가치창출(CSV) 사례연구

 

 

5. 모집요강

⦁ 참가대상 : 기업체 CEO 및 임원, 정/관/산/학/연 및 언론계 고위급 임원

⦁ 교육기간 :  2014.11 ~ 2015.06 (총 10회)

⦁ 교육비용 : 1인 400만원 (중견련 회원사 : 1인 300만원)

⦁ 신청기한 :  ~2014년 10월 31일 (금) 까지

⦁ 교육장소 :  서울팔래스 호텔 (02)532-5000,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63-1)

                  (1회 포럼 일정 : 11월 5일(수) 16:00~20:00(만찬포함), 서울 팔래스호텔)

⦁  문     의 : 명문장수기업센터 사무국
                  주소 (121-728)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292-20 도원빌딩 10층
                  전화 070-4808-3774 팩스 02-3275-2980 이메일 lim0322@ahpe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