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정보

[AHPEK News] 중견기업연구원, 개원식 및 개원기념 정책세미나 개최

  • 2015-05-11

 

중견기업연구원, 개원식 및 개원기념 정책세미나 개최

- 중견기업을 위한 정책과 지식서비스의 씽크탱크 역할 다할 것 -

​​​​​​​​​​​​​​​​​

중견기업연구원(원장 김승일, 이하 “중견연”)은 7일 중견기업 육성을 통한 국가경제정책의 실천적 Think tank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한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는 개원식과 개원기념 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중견연은 다수 중견기업의 기부로 설립된 「재단법인」인 연구기관으로 기업과 정부의 정책 수요는 물론 기업들의 경영지식 서비스 수요도 수용하여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승일 초대원장은 "중견기업만이 아닌 국가경제 정책 전체의 입장에서 국가 전체의 고용과 투자, 성장과 혁신에 기여하여야 한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중견연은 다양한 분야의 다수 정책연구기관에 비해 한국 중견기업들의 비전에 기여하고 필요 정책연구를 통해 기업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중견연은 한국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지식서비스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규모의존 정책을 개선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각계 전문가 그룹과 협업하여 국가와 기업을 위한 정책대안을 연구하고 제언하는 역할에 전념한다는 방침이다.


우리나라는 독특한 경제발전 역사에서 비롯되어 집권화된 기업규모별 정책이 유난히 발달한 국가이고, 대기업-중소기업이라는 정부 정책패러다임이 국가경제성장에 기여하여 왔으나 많은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여 실천하기 위해 중견연은 각계와 협력하여 공동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필요한 협력을 다할 계획이다.

 

​​